머트리얼 디자인이란 구글에서 일관된 디자인을 적용시키기 위해 만들어진 기본 틀이다.
기본적으로 Flutter 플러터는 해당하는 디자인을 구현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해당하는 위젯 사용법은 아래 웹 사이트를 참조하면 더 좋을 것이다.
MaterialApp을 사용할때 가장 중요한 점은 home 이다.
해당하는 home에서 부터 앱이 시작되기때문이다.
그럼 간단한 코드를 보고 동작시켜보겠다.
import 'package:flutter/material.dart';
void main() => runApp(const MaterialApp(
home: Text('Hello World'),
));
해당하는 코드를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나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.
이유는 runApp을 통해서 MaterialApp을 실행 시키고 해당하는 홈 부분에 텍스트 위젯을 추가 시켰기 때문 좀 더 정확 하게 하기위해서 Center위젯을 추가시켜 보도록 하겠다.
import 'package:flutter/material.dart';
void main() => runApp(const MaterialApp(
home: Center(child: Text('Hello World')),
));
Center위젯을 추가시킴으로써 텍스트 위젯이 가운데로 정렬이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다.
어떻게 동작되는가 설명 하도록 하겠다.
기본적으로 위젯은 트리 형식으로 구현이 되어있다.
때문에 MaterialApp -> Center -> Text가 실행 되는 것을 알 수 있다.
도식으로 살펴 보면 아래와 같은 그림이 되겠다.
위젯은 트리형식으로 구현되며 아래 이미지 처럼 순차적으로 구현 된다.
기본적으로 어떻게 플러터가 동작 되는지 배워 보았고, Chapter-01-02는 Scaffold와 이미지 불러오는 방법을 올리겠다.
'플루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Flutter Chapter-01-05 연습문제 작성 (0) | 2022.01.11 |
---|---|
Flutter Chapter-01-04 앱 아이콘 변경 (0) | 2022.01.10 |
Flutter Chapter-01-03 Yaml 파일 사용법 (0) | 2022.01.09 |
Flutter Chapter-01-02 Material 디자인과 Widget(위젯) 사용법 (0) | 2021.12.12 |
Flutter 플루터 정리 시작 (0) | 2021.12.12 |